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애 첫 등산낙오
    그냥 내이야기 2020. 7. 4. 16:34

     

    요즘따라 스트레스 때문인지 소화가 잘 안되는것이 느껴지더니, 사단이 나고야 말았다.

    코로나 때문에 몇달간 운동을 못나간것도 있지만 해발 800m정도의 산으로 작년에 올라갔던 지리산이나 한라산에 비하면 야트막한 산으로 오랜만에 운동한다고 해서 무리가 갈 정도는 아니었다.

    근육에 저장된 에너지로 올라갈때까지는 그래도 잘 따라가다가, 소화기관에 있는 탄수화물을 빨아당겨서 에너지로 바꾸어야 되는데 그 기능이 스톱되어 버린 것 같았다. 

    참고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심장과 폐와 근육들은 더 에너지를 요구하고 있는데  멈추어버린 소화기관과 앞서나간 그룹과의 격차에 의해서 빨리가야 한다는 압박은 점점 더 심해지고 있었다. 결국에는 메세지를 남기고 혼자 털레털레 하산을 했다.

    이놈의 위장은 한번 애먹이고 나면 몇달을 가는지 모르겠다. 조금만 심리적 갈등을 오래 겪고 나면 그것을 의연하게 넘겼다고 하더라도 그 자국이 몸에 남는다. 스트레스와 체력 관리를 위해서 차를 타지않고 출퇴근 길에 조금 더 걷고 일찍 자려고 애쓰는데 그것만으로는 부족한가보다. 작년정도의 체력이었으면 소화안되는것따위 간단히 무시하고 두다리에 저장된 에니지만으로도 올라갈수 있었을텐데, 운동을 너무 안하기는 했나보다.

    내일부터라도 고장난 자전거를 고치고, 숨을 헐떡거릴때 까지 강변에서 자전거를 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냥 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성산 등산  (1) 2022.04.17

    댓글

메일 : jahyup@naver.com, 카카오톡 : jahy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