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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우롱하는 현대해상 장기보험특약.세상이야기 2020. 5. 28. 13:11
오 생각지도 못한 문자가 왔다. 2017년 2월이었다 예전에 뒤에오던 트럭이 후두려 박았는데 자동차 범퍼랑 뒤쪽이 거의 창문앞까지 박살나는 사고가 났었는데. 운전자 보험 특약에 대한 아무런 정보도 받지 못했다. 어차피 거의 상대과실이니. 그렇게 큰돈도 아니고 보험특약 다 읽어보려니 좀 바빠서 그냥 넘어갔는었다.
그런데 이런 문자가 날라왔다.
문자로까지 정보를 제공하는데 정말 고마운 생각도 들었다. 그런데 정보가 특약에 대해서 바로 신청할수 있게 되어있는것도 아니고, 사건접수를 하게 되어있다
새로 사건처리접수를 해야 되는데 번거롭지만 1시간을 들여서 어찌어찌 들어갔는데, 3년이 지나 신청을 할 수 없단다.
욕이나왔다. 아니 그럼 확인도 안해보고 뭐때매 저런 문자 보내서 사람 약올리는거지?
그래서 혹시나 해서 2018년에 당했던 사고에 대해서 접수를 하려고 들어갔다.
상대방 보험사에서 병원에다 바로 전액 지급했기에 영수증도 없었다. 애초에 영수증을 첨부안하면 재해에 대한 사건접수도 할수 없게 되어있었다. 그때당시 영수증 챙기라는 말은 보험사 어디에서도 안내받지 못했고 찾을수 없었다. 특약에 대해서 보험료를 지급 받고싶으면 어떻게 해야한다는 말도 없다. 절차를 까다롭게 해서 일부러 받기 힘들게 만들어놔서 내가 못찾는것인지. 나처럼 어렵고 귀찮게 생각하는 사람들 많으니까 일부러 깔끔하게 정리를 안하고 미지급된 돈을 회사이익으로 만드는 것 같다.
결론 : 시간만 날렸다. 보험은 실비랑 자동차보험으로 최소한으로 가입해야겠다. 어차피 특약받고싶어도 시간쓰고 얼마안되는 돈 때문에마음고생만 한다. 그돈으로 주식이나 한주 더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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