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향 다크레이디 웹툰-대체 소설 완결은 언제나는거야?(묵혼온라인은 또 뭘까)책리뷰 2020. 2. 27. 07:17
'묵향'이라는 캐릭터는 참 생명력이 길다 PC통신시절부터 20년을 넘게 우려먹고 있으나 묵향이라는 소설은 아직도 연재중이다. 아마 전동조 작가는 소설하나 잘 써서 자식들 대학시키고 결혼까지 시킬 생각인가 보다. 이제는 안봐야지 하면서도 십수년을 기다린 조금씩 기다려온 시간들은 어느새 습관이 되어 어느새 욕하면서 보는 소설이 되었다.
묵향은 총 4부로
아주 간단하게 스토리 라인을 말하자면(스포주의)
1부 무협세계 : 마교에 잡혀온 주인공이 묵향이라는 이름을 갖게되고, 암살자로 활약하다 유백이라는 스승을 만나 완전 쎄지고 무림을 종횡무진하다가, 그의 능력을 두려워하고 있던 교주와 무림맹주, 부교주 세력들의 음모에 빠져 힘을 잃고 기억상실되어 살아간다. 그러다가 기억을 찾고는 마교의 교주가 되는 이야기이다. 그리고 교주가 되면서 밀려나간 세력중 하나인 장인걸 세력의 음모에 빠져 판타지세계로 넘어간다
(진짜 완전쎄진다. 이미 괴물이라 불리는 화경을 넘어 현경이라는 지고의 경지에 이르는데 이때부터 세계관에서 상대자가 없기에 묵향을 너프시키기 위한 전동조작가의 눈물겨운 분투가 볼만하다)
2부 판타지세계 다크레이디 : 판타지세계로 넘어간 묵향은 말을 배우고 동료들을 만나 본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하는데 중간에 저주에 걸려서 자기가 싫어하는 것이 되는 디스라이크저주에 걸리는데 돌아가는데 방해가 되는 어떤 꼬마여자애를 엄청 싫어화고 있었던 묵향은 그 꼬마여자와 외형과 능력이 같아져 모든 힘을 잃고 만다.
그리고는 크라레스라는 제국에서 재상이었던 흑마법사 토지에르와 아웅다웅 한 끝에 그의 돌아가는것을 도와주겠다는 사탕발림에 넘어가 크라레스 제국의 대공이 되어 제국전쟁에 참가하여 전투마다 승리로 이끈다.
하지만 약소국이었던 크라레스는 코린트, 크루마 제국의 견제에 밀려 망할 위기에 처하는데, 그때 마침 토지에르가 폭주하여 마음을 잃어버리고 마왕이 강림하게 된다.
근데 여차저차하여 양부로 삼은 드래곤 아르티어스와 그의 아버지 드래곤 아르티엔(그러니까 묵향의 할아버지가 된다)이 마왕과 싸우다가 마왕을 박살내고 죽는다. 그래서 마왕을 죽이고 아버지를 잃은 드래곤 아르티어스는 묵향과 함께 묵향이 원래 있던 세계로 돌아가게 된다.
3부 다시무림 : 묵향이 돌아와보니 마교는 완전 붕괴직전이었는데 묵향이 교주자리를 다시 찾고 뒤에서 음모를 꾸미고 있던 옥화무제와 장인걸을 잡는다. 그러다가 묵향보다 성격이 지랄맞은 장백산의 괴인을 만나 몸이 갈가리 찢겨져 죽는다. 양아들을 잃은 아르티어스는 장백산의 괴인한테 달려들었으나 발리고 빡친 아르티어스는 괴인을 그냥 돌틈 사이에 워프시켜 쳐박아 버린다. 그리고는 아들의 시신을 수습하여 원래의 판타지세계로 돌아간다
4부 다시판타지 : 죽은 아들의 갈가리 찢어진 시신을 붙잡고 울던 드래곤 아르티어스는 마법서고를 뒤져 환생시키는 방법을 찾아내고 환생시킨다. 그런데 환생한 묵향은 아직 전생의 기억을 찾지 못하고 개고생하고있다.
이미 묵향은 1권에서부터 세계관의 절대자가 되기 때문에 긴장감있는 스토리라인 자체가 성립되기가 어렵다. 그래서 1부 중간에는 묵향이 기억을 잃고 능력을 너프시켜 조금씩 자기 힘을 찾아가면서 스토리라인을 유지한다. 그리고 2부는 어느정도 밸런스가 맞는게 드래곤이나 마왕이 있는 판타지세계관의 특성상 묵향이 절대자가 되기도 어렵고, 3국의 밸런스가 잘 맞기 때문에 갑자기 힘을 얻게 된 크라레스 제국을 견제할 세력이 어느정도 되었다. (물론 뒤에 드래곤이 나선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그래서 2부가 제일 팬이 많은데 이 만화도 2부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지금 현재의 만화는 제국전쟁이 일어나기전 힘을 잃은 묵향이 토지에르와 아웅다웅 하는 중이다.
항상 이야기가 꽉찬 결말로 끝나야 하는 것은 아니다. 슬램덩크의 마지막처럼 조금은 불완전한 결말이지만 작품의 완성도가 높던 1부~2부 에서 어느정도 결말을 지었으면 조금 더 아름답지 않았을까?
라고 하면서도 또 보겠지...죄송스럽게도 묵혼온라인 이야기는 없다.ㅈㅅ...'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협 웹툰 추천- 아비무쌍(세쌍둥이 아빠의 눈물나는 무림생존기) (32) 2020.03.02 이태원클라쓰 웹툰과 드라마 차이- 오수아는 왜 고아가 되었을까? (43) 2020.02.29 미움받을 용기 줄거리 및 리뷰(지금 당장 행복해 지는 방법) (58) 2020.02.14 하퍼리-앵무새 죽이기 리뷰(우리도 모르는 사이 갖고있는 편견) (10) 2020.02.12 가난이 부른 가난 에 대하여 - 힐빌리의 노래 리뷰 (0) 2019.06.14